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경기도 주식회사와 배달특급 활성화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1-10-06 16: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류승우 놀부 상무이사, 배성용 이랜드이츠 애슐리딜리버리 사업본부장, 최경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 이승창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장,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양영승 한국미니스톱 이사, 김성우 BBQ 전략기획팀장, 채윤관 SPC그룹 섹타나인 섹타장.[사진 =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제공]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는 6일 경기도주식회사와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도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배달특급은 경기도형 뉴딜 사업의 주축으로, 배달앱 시장의 독과점 문제 해소와 공정 시장질서 확립을 목표로 경기도주식회사가 민관협력으로 개발·운영한 공공배달 애플리케이션이다. 경기도 배달 특급은 기존 배달 플랫폼에 비해 광고료가 없고 중개 수수료가 1%대로 낮은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의 회원사인 7개 가맹본부가 참여한 이번 협약식을 통해 높은 배달수수료로 고통 받는 가맹점주 비용 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 혜택 증대로 실질적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 후에는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경기도 주식회사가 공동 개최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소상공인을 위한 건전한 배달문화 정착과 공공배달앱의 역할' 국회 세미나를 열어 배달앱의 문제점을 조명하고 전문가 의견수렴을 통한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독과점 배달시장을 견제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꼽히는 공공배달앱이 경기도에서 어떤 방식으로 정착되고 있는지에 대한 사례 공유를 위해 허진 경기도주식회사 파트장이 배달특급 추진 현황 및 도입효과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승창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회장은 “코로나 경제위기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핵심 경쟁력 유지와 요구되는 변화에 대한 빠른 대처, 가맹점과 본사의 협력 및 상생 등이 절대 필요한 시기”라며 “경기도 배달특급 성공사례 발표를 통해 불공정한 독과점 배달앱 시장에서의 공공앱의 성공이 갖는 의미를 확인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웨비나를 통해 가맹점주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