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식품의약국 자문단, 이달 하순 코로나19 아동에 백신접종 검토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10-02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자문단이 이달 하순 어린이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접종 여부를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FDA는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가 오는 26일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19 백신을 5∼11세 아동에게 접종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지난달 28일 FDA에 5∼11세 아동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자료를 제출했다. 현재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은 12세 이상에만 접종할 수 있다.

최근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5∼11세 어린이 2268명을 대상으로 성인·청소년 기준투여량의 3분의1인 10㎍(마이크로그램)의 백신을 3주 간격으로 두 차례 투여한 결과, 12세 이상만큼 강한 수준의 바이러스 항체를 생성했다고 발표했다.

지난달 미국에서는 초·중·고교가 개학하고 대면 수업이 전면 재개되면서 어린이 코로나19 감염을 둘러싼 우려가 커졌다.

VRBPAC는 화이자 백신의 어린이 접종을 논의하기에 앞서 이달 중순에는 미국 제약사 모더나 백신 및 존슨앤드존슨(J&J) 계열사 얀센 백신의 부스터샷(추가 접종) 문제를 검토한다고 발표했다.

이달 14일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의 추가 접종을 논의하고 15일에는 얀센 백신의 추가 접종을 검토하는 회의를 연다.

VRBPAC는 원래 맞았던 백신과 다른 종류 백신을 추가 접종으로 활용하기 위한 자료도 검토할 것이라고 로이터가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