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LH에 “S2블록 민영주택으로 신속추진” 요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9-19 1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측에 S2블록 관련 주민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는 만큼 일반분양으로 신속히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시는 17일 과천지식정보타운 S2블록과 관련, 시민 수요에 맞도록 일반분양(민영)으로 추진해 줄 것과 향후 추진일정에 대한 회신을 요구했다.

시는 현재 S2블록 공동주택 건설사업 시 아직도 사업착수가 이뤄지지 않아 분양을 기다리는 시민들의 불만이 높은데다 내집 마련을 기다리는 시민의 수혜를 높이기 위해 이 같은 문의를 하게 됐다.

시는 LH에 과천지식정보타운 지구조성사업의 장기추진으로, 주민들의 피로감이 높고, 특히 S2블록의 사업방향이 확정되지 않아 주민들의 불만이 고조되어 있다는 점을 설명했다.

분양을 기다리는 시민의 민원해소와 관련업무에 참고하기 위해 향후 진행계획을 알려줄 것도 문의했다.

아울러, 동일 지구 내 공동주택과 산업용지 대부분이 공사를 진행하고 있어, S2블록 사업이 과도하게 지연되면 타 블록 입주와 연계, 주민 불편 민원 (소음·분진·교통혼잡 등)이 예상된다며, 타 사업과의 공정률 감안도 요구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S2블록 사업이 원만하게 추진될수 있도록, 나아가 시민들이 원하고 수요에 맞는 일반(민영) 분양으로 진행되도록 LH와 잘 협의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