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신임 사장에 '사샤 아스키지안' 선임…10월 1일 첫 업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1-09-02 16: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임 사장, 2000년 폭스바겐 그룹 입사…프랑스, 중국, 중남미 등 多 경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다음 달 1일부로 슈테판 크랍 현 폭스바겐 부문 사장의 후임으로 사샤 아스키지안 신임 사장을 선임한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아스키지안 신임 사장이 2000년 폭스바겐그룹에 입사한 인물이라고 2일 밝혔다. 프랑스에서 10년간 그룹 애프터 세일즈와 스코다 영업, 폭스바겐 마케팅 등을 담당했다.

2011년에는 중국의 폭스바겐 SAIC로 자리를 옮겨 스코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로서 브랜드 론칭과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2014년부터는 프랑스에서 폭스바겐 상용차 및 레저용 차량 부문의 제품과 커뮤니케이션 총괄직을 수행했다.

2017년에는 중남미로 이동, 폭스바겐 브라질의 마케팅 책임자로서 브랜드의 새로운 지역 전략을 주도한 후 중형픽업 아마록의 영업과 마케팅, 애프터 세일즈를 총괄해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이어 2019년부터는 아우디폭스바겐 대만의 사장직을 맡아 폭스바겐 브랜드를 이끌어왔다. 아스키지안 신임 사장은 영업과 마케팅을 아우르는 다양한 글로벌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과 중남미 등 여러 지역에서 폭스바겐의 판매와 서비스 성과를 높였다.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폭스바겐 브랜드의 다양한 신차 출시와 딜러 네트워크 설계 정비, 신규 고객 프로그램 개발 등을 이끌며 폭스바겐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동력)을 만들었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사장은 “아스키지안 신임 사장은 영업과 마케팅, 애프터 세일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글로벌 경험을 쌓았다"며 "그의 경험과 전문지식은 폭스바겐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고객 신뢰를 더욱 높이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신임 사장. [사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