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썬라이크’ 모든 사업권 인수...6조 조명 시장 정조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1-08-31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태양과 유사한 조명 만드는 LED 기술...사업 확장 전망

광반도체 전문기업 서울반도체가 자사의 발광다이오드(LED) 기술을 앞세워 6조원 규모의 조명 시장 공략에 나선다.

서울반도체는 썬라이크(SunLike) 기술을 공동 개발한 일본 도시바 머티리얼로부터 이 기술의 특허권, 상표권을 비롯한 모든 사업권을 양도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사업권과 더불어 일부 핵심 인력도 서울반도체에 합류한다.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해 2017년 출시한 썬라이크는 태양광의 파장 곡선을 그대로 재현한 LED 기술이다. 자연의 빛과 동일한 파장을 구현해 광원을 인간의 생체리듬에 맞춘 게 특징이다.

업계는 서울반도체가 프리미엄급으로 분류되는 이 기술을 식물생산용, 차량용(실내)을 비롯해 각종 고급 조명을 생산하는 기업에 적극적으로 공급할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반도체 역시 지난 2년간 이뤄진 양사의 협의에 따라 결정된 이번 사업 통합이 앞으로 썬라이크 기술 관련 안정적인 생산과 적극적인 투자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정훈 서울반도체 대표이사는 “수백만년 전부터 인간은 빛을 통해서 DNA가 최적화돼 있다”며 “인류에게 다시 자연의 햇빛을 돌려주는 빛의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반도체는 썬라이크 기술과 관련해 지난 5년간 유럽, 한국, 미국 등 3개 국가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억력, 학습 능력을 측정한 수치와 근시 예방에 관한 실험 결과를 오는 10월 공개할 계획이다. 이 내용은 내년 1월 개최되는 ‘CES 2022’에서도 발표될 예정이다.
 

경기 안산시 서울반도체 본사 전경. [사진=서울반도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