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새 컬러강판 브랜드 '엑스톤' 론칭..."컬러강판 세계시장 탈환 노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1-08-30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G동부제철이 새로운 브랜드 ‘엑스톤(X-TONE)’를 통해 컬러강판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동부제철은 30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컬러강판 제품을 통합한 브랜드인 엑스톤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엑스톤은 소재의 탁월함(Excellence), 기술의 전문성(Expertise), 제품의 확장성(Extention)을 상징하는 글자 엑스(X)와 어조·분위기를 의미하는 톤(Tone)의 합성어다. 엑스톤에는 다양한 색상과 무늬를 지닌 컬러강판을 자유롭게 조합해 내가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해 나갈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게 동부제철 측의 설명이다.

엑스톤의 주요 제품으로는 불이 붙지않아 화재 예방에 특화된 ‘NF(No Fire) 불연칼라강판’, 세균의 증식을 막아주는 ‘바이오코트(BioCOT) 항균강판’, 자유로운 패턴과 모양을 표현할 수 있는 ‘프린테크(Printech)강판’ 등이 포함된다.

NF 불연칼라강판은 2019년 동부제철이 국내 최초로 불연재료 KS 기준을 충족하는 컬러강판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안전성에 특화돼 학교 건물과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각광받았고, 지난해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1000톤(t)을 돌파했다.

동부제철은 신규 브랜드 엑스톤 론칭을 통해 컬러강판 브랜드에 통일성을 부여해 인지도를 제고하고, 새로 유입되는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겠다는 목표다.

새 브랜드 출범과 함께 홈페이지도 새롭게 꾸몄다.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고객들이 동부제철의 컬러강판 제품을 가상으로 적용해보고, 여러 형태의 조합을 온라인에서 미리 시도해볼 수 있다. 이외에 홈페이지에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자사몰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박성희 동부제철 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컬러강판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컬러강판은 동부제철 전체 매출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어 자사 포트폴리오는 다변화되어 있다"며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는 만큼 컬러강판을 비롯한 각 사업영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에 나섰다"고 답했다.

이어 박 대표는 "동부제철은 기능성 컬러강판으로 타사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갖췄다"며" 엑스톤 브랜드 입지 강화를 통한 컬러강판 세계 시장 탈환을 노릴 것"이라고 말했다. 


 

KG동부제철의 컬러강판 통합 브랜드 ‘엑스톤(X-TONE)’의 BI.[사진=KG동부제철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