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국과학창의재단-구름과 AI 교육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8-30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교원과 학생들을 위한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30일 구름, 한국과학창의재단과 SW·AI교육을 확산하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번 협력으로 △교원, 학생 대상 SW・AI교육 문화 확산 프로그램 운영 △SW・AI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원, 학생 대상 SW·AI교육 수업 지원 및 교육현장 활용을 위한 교육용 툴 제공 등 에듀테크 관련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1월에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1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이 행사는 SW·AI 관련 전시, 강연 프로그램을 비롯해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를 제공한다. SW 교과, AI 교과를 담당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원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이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AI 교육 랜선 클래스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SW·AI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관련 콘텐츠와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