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 스튜어트상 수상한 저스틴 로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1-08-12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페인 스튜어트상 수상한 저스틴 로즈. [사진=PGA투어/게티이미지 제공]


페인 스튜어트(미국·향년 42세)는 라운드 중 예의가 발라서 '필드의 신사'로 불렸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는 11승을 거뒀다. 메이저 대회 우승은 3승(US 오픈 2회, PGA 챔피언십 1회)이다.

그런 그가 유명을 달리한 것은 1999년 10월 25일이다. 두 번째 US 오픈 우승컵을 들어 올린 지 4개월 만이다.

대회 출전을 위해 탑승했던 경비행기에서다. 사인은 저산소증으로 밝혀졌다. 탑승자들이 사망한 뒤 비행기는 자동 조종 장치로 비행을 하다가 추락했다.

이러한 그를 기리기 위해 2000년 PGA 투어는 '페인 스튜어트상'을 신설했다. 이 상은 생전의 그처럼 봉사 정신과 스포츠맨십, 뛰어난 인성을 보인 선수에게 수여 됐다.

11일(현지 시간) PGA 투어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2021년) '페인 스튜어트상' 수상자는 저스틴 로즈(영국)다.

로즈는 "이 상으로 페인 스튜어트의 지속적인 유산과 함께하게 진심으로 겸손함을 느끼고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로즈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태어났다. 영국으로 이주한 것은 5살 때다. 그런 그는 2000년 부인 케이트를 만나 레오와 샬럿 두 자녀를 뒀다.

2009년에는 '케이트 앤 저스틴 로즈 파운데이션'이라는 기금을 만들어서 남아공, 미국, 영국 등에서 자선 활동을 펼쳤다.

'페인 스튜어트상' 시상식은 다음 달 1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이스트 레이크 골프장에서 열리는 PGA 투어 2020~2021시즌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최종전(투어 챔피언십)을 앞두고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