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서 30번 달고 뛰는 리오넬 메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1-08-11 08: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년+1년 조건…등번호는 30번

환하게 웃는 리오넬 메시. [사진=로이터·연합뉴스]

 

PSG 경기복을 들고 있는 리오넬 메시. [사진=PSG 누리집 갈무리]


스페인 프로축구 바르셀로나와 이별을 고한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생제르맹(PSG)의 경기복을 들었다. 등번호는 30번이다.

지난 9일(현지 시간) 영국 BBC 라디오는 생방송을 통해 "지난 몇 분 사이에 메시가 PSG 선수가 되는 것으로 결정됐다"며 "계약기간은 2년이며 1년 연장 옵션(선택)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메시는 바르셀로나에서 뛰고 싶었지만, 결국 PSG로 가게 됐다"며 "PSG에서 얼마나 뛰든 메시의 목표는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음 날(10일), PSG 공식 누리집에 이 내용이 그대로 발표됐다. 계약 조건도 일치했다.

메시는 "파리에서 빨리 내 축구 인생의 다음 장을 시작하고 싶다"며 "PSG와 파리 팬들을 위해 대단한 일을 해내고 싶으며, 구장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치를 홈 경기에 빨리 출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후 메시가 파리에 도착했다. 오후 3시 30분쯤 프랑스 파리 교외의 르부르제 공항을 통해서다. 메시는 '여기는 파리입니다(Ici c'est Paris)'라는 PSG의 표어가 적힌 흰색 티셔츠를 입고 환영 인파에 손을 흔들었다.
 

메시를 보려고 모인 인파 [사진=EPA·연합뉴스]


메시가 온다는 소식에 환영 인파는 지난 8일부터 르부르제 공항과 홈구장인 파르크 데 프랭스에 모였다 흩어지기를 반복했다.

메시는 뇌이쉬르센 병원에서 건강 검진을 받고 계약서에 최종 서명했다.

메시가 바르셀로나와 인연을 맺은 것은 13세였던 지난 2000년이다. 유소년부터 프로까지 21년 동안 한 팀에서 뛰어왔다. 프로 무대에서는 17시즌을 활약했다. 778경기(최다 출장)에 출전해 672골(최다 골·정규 리그 474골)을 넣었다.

한 해에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는 발롱도르를 2009~2012년, 2015년, 2019년에 각각 수상해 역대 최다 수상자로 남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