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의원, “이낙연 후보, 신사인 줄 알았는데 제대로 속았다” 주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7-26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주의 조장 말라면서 발언 왜곡, 선거에 이용...이중플레이(?) 여전

  • 상호 네거티브 공방 중단 합의 이후 나온 비판 메시지..향후 귀추 주목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모습[사진=김남국의원 페이북 캡처]

연일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를 상대로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찬반 여부에 대한 답을 요구해오던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지역주의 조장하지 말라고 하면서 발언을 왜곡해 지역주의를 선거에 이용하고 있다“고 재차 맹비난하고 나섰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수행실장인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신사인 줄 알았는데 제대로 속았다>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낙연 의원의 이중플레이(?)'라는 2004년 3월18일 보도된 기사를 공유하고 "2021년에도 가면을 쓴 '이중플레이'는 여전한 것 같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글에서 "(2004년) 3월12일 새벽에 있던 사건이 대표적이다. 그날 오전 3시50분, 탄핵을 저지하려 의장단을 지키고 있던 열린우리당 의원들을 한나라당과 (새천년)민주당 의원들이 급습하는 사건이 있었다"며 "이때 이낙연 의원도 함께 의장단에 올랐다"고 당시의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이낙연 의원은 '당시 2번 의장단에 올랐던 건 사실'이라면서도 '(내가) 발의안에 서명 안 한 것도 사실 아니냐'며 모호한 태도를 취했다"고 지적했다.
 

이재명경기도지사와 김남국의원 모습 [사진=이재명 열린캠프 제공]

그러면서 그는 "이재명 캠프가 지적했듯 여러 정황 근거가 이낙연 후보가 탄핵에 찬성했다고 의심할 수밖에 없는 한 방향을 가리키고 있다. 이재명 캠프 측은 국민과 당원, 지지자를 대신해 이런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며 "하지만 이낙연 후보와 캠프는 속 시원한 해명 없이 '반대했다'는 주장만 거듭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특히 ”2021년에도 가면을 쓴 ‘이중플레이’는 여전한 것 같습니다. 말로만 네거티브 하지 말자고 합니다. 실지론 근거 없는 정치공세를 계속합니다. 공무원 아닌 사람을 경기도 공무원이라 공격하고 캠프와 무관함에도 마치 조직적인 것처럼 의혹을 부풀립니다“라고 이 전대표 측을 비판했다.

그는 글 말미에 ”지역주의 조장하지 말라고 하면서 발언을 왜곡하며 지역주의를 선거에 이용합니다. 심지어 재수감을 앞둔 김경수 지사와의 사적인 전화 내용까지 감동을 핑계대며 공개하고, 대통령까지도 경선에 끌어 들입니다“라고 언급하면서 ”신사인 줄 알았는데 제대로 속았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김 의원이 공유한 기사는 이 의원이 2004년 3월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 탄핵 표결에 찬성했는지 반대했는지 알 수 없도록 '이중플레이'를 했다고 지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이날 김 의원의 글은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가 이날 오전 6명의 후보 캠프 총괄본부장과 함께 상호 네거티브 공방을 중단하기로 합의한 뒤 나온 비판 메시지여서 향후 그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