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신한은행, 편의점 알바생에 코로나19 진단키트 7만개 지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1-07-16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세훈 시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최경호 한국편의점산업협회장 16일 MOU

  • 시내 8000개 편의점 종사자 2만 4000명 대상, 1인당 3회 진단 실시

[서울시 제공]


# 편의점에서 하루에도 수십명의 손님을 응대하고 있는 아르바이트생 A씨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불안한 마음이 더해졌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PCR검사를 받으려 했으나 아르바이트 시간 때문에 2~3시간 줄을 서서 검사를 기다리는 것은 무리였다.

하루에 수십 명씩 대면함에도 코로나19 지원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와 신한은행이 힘을 합쳤다. 

서울시는 16일 신한은행이 서울 내 8000여 개 편의점에서 일하는 2만 4000여 명에게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7만부를 지원(지정기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서울시가 신한은행으로부터 지정기탁 받는 자가검사키트는 오는 19일부터 한국편의점산업협회 소속 약 8000개에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에 배부된다.

이는 2만 4000여 명의 편의점업 종사자가 1인당 3회 가량의 자가진단을 실시할 수 있는 분량이다.

시는 이번 자가검사키트 지원이 편의점 종사자의 건강권 보호는 물론 편의점을 찾는 지역주민들의 감염예방 및 안전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경호 한국편의점산업협회장은 "자가검사키트를 통해 노동자의 건강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편의점을 찾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매장 내 방역수칙도 철저하게 준수하겠다"고 말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과 사회공헌을 위해 서울시와 긴밀하게 협력했고, 그 결과 청년이 많은 편의점 종사자를 우선 지원하게 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방역지원 등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