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첫 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7-08 13: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투모로우바이투게더[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영어 노래 '매직'으로 미국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데뷔 이래 처음이다.

7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순위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영어 노래 '매직'은 라디오 방송국 주간 방송 횟수를 집계하는 '팝 에어플레이'에 40위로 진입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북미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방증한다.

미국 라디오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흥행은 이미 예견됐다.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 분석차트인 미디어베이스(Mediabase)가 발표한 '톱 40' 애드 보드(ADD BOARD)에 따르면, '매직'은 지난 6월 1일 기준 총 180개 라디오국(station) 중 36개에 등록되면서 공동 1위에 올랐고, 서서히 지분을 늘려 지난 6월 30일에는 총 62개국에 등록됐다. '톱 40' 애드 보드는 미국 내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재생하기 위해 음악을 등록한 라디오국의 수를 취합한 지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두 번째 정규 음반 '혼돈의 장: 프리즈'는 주요 음반 차트 '빌보드 200’' 도표에서 107위에 안착했다. 이 음반은 6월 19일자 '빌보드 200' 음반에 5위로 진입한 이후 4주 연속 자리를 지켰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세계적 인기를 계속해서 이어가는 중. 특히 그래미가 집중 조명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래미는 공식 누리집을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혼돈의 장: 프리스'를 소개하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데뷔 음반 이후 수많은 분야의 음악을 선보여 왔으며, 이제는 제작과 곡 작업에도 참여한다. 그들의 음악은 시적이고, Z세대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정규 2집 음반으로 음악적 경력(커리어)의 새로운 시대에 접어드는 동시에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다. 다양한 청취자를 공감시키면서도 매혹적인 주제를 다루는 그들의 독보적 능력은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기에 마땅한 자격이 된다"라고 높이 평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