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케팅, 투자 또 투자...이제 열매 수확" [삼성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지은 기자
입력 2021-07-05 0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



삼성증권은 에코마케팅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3만4500원을 유지했다. 지난해 말부터 올해 상반기는 미래 먹거리에 대한 투자가 활발했던 시기라며, 투자에 따른 수확은 하반기부터 점차 나타날 거란 전망이다. 

5일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에코마케팅에 대해 하반기부터 투자에 따른 성과를 기대해볼 만하다고 평가했다.

에코마케팅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사업 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해왔지만, 사업 특성상 투자가 성과로 이어지는 데 시간이 소요됐다. 초기 부담 탓에 올해 상반기 내내 불확실성이 커졌고, 감익 지속으로 주가 수익률도 저조했다. 

에코마케팅의 2분기 영업이익은 135억원(전년 동기 대비 34% 하락)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이다. 매출액은 견조하지만 신규 브랜드 및 파트너 업체에 대한 투자 등으로 비용 집행이 많았다.

최 연구원은 "하반기부터는 투자에 따른 성과가 점차 나타날 것으로 예상돼, 이익 턴어라운드와 함께 주가 반등도 가능할 전망"이라고 했다. 

에코마케팅은 지난해 말~올해 상반기에 걸쳐 다양한 인수·투자 소식을 전했다. 지난해 12월 말 대표간 지분 스왑을 통해 에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의 지분 22.1%(40만주)를 확보했다. 

지난 5월 26일에는 193억원 투자로 안다르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56.4%를 확보, 경영권을 인수했다. 

에코마케팅은 언더웨어 기업 '그리티'의 자사주를 현물출자 받고 그리티에 제3자 배정 유상증자 형태로 신주를 배정하며 지분 5.01%(101만주)를 취득했다. 연초 론칭한 반려동물 케어 브랜드 '미펫'에 대한 지분도 33.98% 보유 중이다. 

분기 중 안다르, 그리티에 대한 인수·지분 투자뿐 아니라 자회사 데일리앤코에서 비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티타드(TITAD)'를 론칭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