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후' 환유 국빈세트 VR 전시

서민지 기자입력 : 2021-06-25 10:17
문화재청과 궁중 문화 캠페인
LG생활건강이 25일 브랜드 '후'의 환유 국빈세트를 온라인 VR(가상현실) 전시로 선보인다. 그동안은 오프라인 전시만 전개했으며, 온라인 VR전시를 진행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VR전시는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해오고 있는 궁중 문화 캠페인의 일환이다. LG생활건강은 "언제 어디서든 궁중 문화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전시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는 '궁중자수, 왕후의 염원을 담다'를 주제로 경복궁 교태전에 전시한 '환유 국빈세트'와 장인의 궁중 자수 작품을 생생하게 담았다. 왕실 여성의 공간인 교태전으로 들어서면 아름다운 정성으로 수놓은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을 볼 수 있다.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인 '후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 [사진=LG생활건강 제공]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은 국가무형문화재 제80호 자수장 최유현 장인과의 예술적 조우로 탄생했다. 왕실 여성의 혼례 때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연화봉황문자수방석을 모티브로 해 봉황과 연꽃, 모란, 나비 등을 고급스러운 궁중 자수함으로 재해석했다.

또 환유 국빈세트를 중심으로 왕과 왕후의 상징인 오조룡보와 왕비보, 보자기와 노리개 등 왕후의 염원이 담긴 고귀한 작품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후는 환유 국빈세트 궁중자수함을 중심으로 한 '궁중자수, 왕후의 염원을 담다' 전시 영상도 공개했다. 밑그림을 채색까지 완성한 뒤 한 땀 한 땀 수를 놓는 장인의 작업과정과, 왕실의 안녕과 부귀영화를 염원한 궁중 자수에 대한 설명이 더해져 그 안에 담긴 정성과 남다른 의미를 전해준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한국 궁중 예술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무형문화재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이고 있다"면서 "여섯번째로 선보인 올해 국빈세트는 온라인 VR 전시를 마련해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도 교태전을 거닐며 국빈세트와 궁중 자수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