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경영자 대상 디지털전략 강연…"수료시 KT·네이버 등 클라우드 무료·할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1-06-24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다음달부터 기업 의사결정권자 대상으로 클라우드서비스 도입전략을 포함한 디지털경영 전략 교육프로그램이 개최된다. 수료자 임원의 소속 기업 대상으로 주요 클라우드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할인 또는 무료제공 등 혜택이 주어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클라우드서비스 도입·전략 수립을 위한 클라우드 강연인 '2021년 클라우드 CEO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강연은 다음달 7일부터 4주간 클라우드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분야 전문가와 클라우드서비스 기업의 강연, 도입 성공사례를 발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강연은 기업 최고경영자(CEO)·최고정보책임자(CIO)·최고재무책임자(CFO) 등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활용 비즈니스와 디지털경영 전략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되며 매년 100여명의 임원이 참가했고 6년간 1100여명이 수료했다.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던 행사였으나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작년부터 온라인세미나로 전환 운영되고 있다.

이번엔 서광규 상명대학교 경영공학과 교수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 시대의 클라우드의 중요성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한다. 현영환 네이버클라우드 이사의 '코로나 시대의 클라우드 트렌드' 등 클라우드도입전략과 도입 성공사례 소개도 예정돼 있다.

이번 아카데미 수료자를 대상으로 KT, 네이버클라우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KINX, 더존비즈온, 안랩, 마이다스인, 토스랩, 프렌츠, 핑거포스트, 캐시맵, 아이에스에이테크, 모니터랩,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인프라(IaaS)와 소프트웨어(SaaS) 등 서비스 할인과 무료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NIPA는 오는 10월 소프트웨어 기업의 클라우드전환을 위한 아카데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