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천호 둘레길 시민 힐링 코스로 ‘각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보령)허희만 기자
입력 2021-06-07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2017년부터 사업비 6억 3천만 원 투입 주차장, 전망대, 쉼터 등 편익시설 갖춰

청라 둘레길.[사진=보령시제공]

충남 보령시 청라면 의평리에 있는 청천호 둘레길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한 시민 힐링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시는 지난 2017년과 2018년에 총사업비 6억 3천만 원을 들여 둘레길 3.92km와 주차장 1개소, 전망대 1개소, 쉼터(팔각정) 1개소를 조성했다.

이곳은 시가 조성한 둘레길 3.92km와 기존 임도 3.36km, 마을길 0.64km로 이어져 있으며, 길이는 약 8km에 달한다.

특히 경사가 완만하여 어린이와 노약자가 걷기에 수월하고 청천호를 옆에 끼고 있어 여유로움을 즐기기 위한 가족 단위 등산객이 많이 찾고 있다.

가느실 마을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청천호 주변으로 난 둘레길을 따라 걸으면 누구나 2시간이면 완주할 수 있다.

둘레길 중간중간에 있는 쉼터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청천호의 풍광은 장관을 이루고, 대나무 숲길은 산행의 색다른 재미를 더해 준다.

또한 산행 후 인근 식당에서는 청천호에서 잡은 민물고기로 만든 매운탕과 어죽을 즐길 수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청천호 둘레길을 찾고 있다”며 “이곳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둘레길 환경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이번 여름 방학을 맞아 시정을 간접 체험하고 사회경험을 쌓으면서 보령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단기간 근로 대학생 5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인 7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이 보령시로 돼 있는 재학 중인 대학생이다.

단 휴학생과 방송통신대·사이버대 재학생은 제외되며 군 전역 및 전역예정인 휴학생은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16일까지로 보령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고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근무기간은 7월 5일부터 7월 30일까지 주5일 근무이며,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급여는 시간당 8750원으로 만근 시 1인 184만 원이다.

선발 시 우선순위(기초생활수급자 자녀, 저소득 한부모가족 자녀)에 따른 1차 대상자 확정 후 같은 순위자가 계획 인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아르바이트생들은 시 본청을 비롯한 직속기관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코로나19 방역 및 민원안내, 각종 자료조사, 행사보조 등의 업무를 체험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