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한국기술교육대, 인공지능(AI) 특화 분야 전문 인력 양성위한 업무 협약 체결

(충남)허희만 기자입력 : 2021-06-03 11:34
교원 AI 석사과정 학비 100% 지원

김지철 충남교육감(왼쪽)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성기 총장이 인공지능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사진=충남도교육청제공]

충남교육청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AI기반 8대 선도 분야 특화 전문인력 양성 석사과정 개설 및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을 비롯한 충남교육청 업무 담당자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성기 총장, 이승재 대학원장 등 업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업무협약을 통해 ‘AI 기반 8대 선도 분야 특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석사과정 운영 및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AI 기반 8대 선도 분야는 인공지능 기반 미래자동차, 드론, 스마트공장, 스마트팜, 바이오헬스, 에너지신산업, 핀테크 등을 말한다.

구체적인 사업내용은 △과학·기술·산업 8대 분야의 상호 협력을 위한 인적교류 및 시설 이용 △인공지능 대학원 석사과정 운영에 관한 협력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등이다.

이에 따라 한국기술교육대 산업대학원에 석사과정을 개설하고 AI 분야 공학석사 취득을 희망하는 교원 20~30명을 선발하기로 했다. 학비는 대학에서 50%, 교육청에서 50% 분담하여 전액을 지원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은 교사의 질을 넘지 못한다. 미래교육의 중요한 부분인 인공지능교육 역시 교사의 역량에 따라 큰 차이가 날 것"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교육을 선도하는 교사들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은 지난 1일 2021년 제2차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열고 ‘2021년 충남교육청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심의·의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적극행정 중점과제는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한 코로나19 방역 사업 철저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기초기본학력 향상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탄소중립 생태환경교육 강화 △소통과 협업으로 재도약하는 학교혁신 지원 등이다.

이 외에도 도교육청 부서, 직속기관, 지역교육지원청 별 ‘1기관 1과제’를 선정했다.

향후 도교육청은 도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만들기 위해 적극행정 과제 추진현황과 실적을 연중 관리할 계획이다.

김병규 부교육감은 “공무원이 마음 놓고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누구나 체감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미래학교를 대비하는 충남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