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통합 이후 첫 조직개편···“라이프 케어 플랫폼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1-06-02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DT캡스]



ADT캡스는 통합법인 출범 이후 지난 1일 첫 조직개편을 실시하고, 라이프 케어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의 방향은 △클라우드보안 사업 강화 △융합보안의 전문화 △신규사업 기획·지원 체계 고도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등이다.

먼저 ADT캡스는 클라우드보안 사업 조직을 본부 단위로 격상하고 통합법인의 핵심 성장 사업인 클라우드 보안 사업 역량을 확대 재편한다. 확대 신설된 ‘클라우드(Cloud) 사업본부’는 자원·역량(R&C)을 결집하고 기획·전략, 컨설팅, 영업까지 본부 산하로 재편해 통합 관리한다. ADT캡스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시장 1위 사업자 입지를 더욱 굳힐 방침이다.

융합보안 사업은 융합보안사업본부 내 ‘융합보안전략그룹’을 신설해 상품 기획·전략 기능을 강화한다. 영업·운영 기능별 조직 전문화를 통해 융합보안 시너지도 극대화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구체적이고 실체적인 융합보안 성과를 높이고, 무인매장과 스마트스토어 등 미래 유통망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는 사업도 추진한다.

신규사업 기획·지원 체계도 더욱 고도화한다. 연구개발(R&D)을 통한 체계적인 상품기획을 목표로 ‘상품기획그룹’을 신설하고 빅테크(Big Tech) 기반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ADT캡스는 기존 물리, 정보보안 사업 외에도 스마트 홈 보안, 무인화, 산업안전, 시니어 ∙ 사회적 약자를 위한 케어(Care)·방역 서비스까지 다양한 신규 사업을 개척하고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통합법인 출범 후 시너지 창출과 핵심 사업 성장을 목표로 한 첫 조직개편이라 의미가 크다”며 “ADT캡스는 기존 보안 사업 역량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정보통신기술(ICT) 등 다양한 성장 동력을 이용해 안전과 돌봄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