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카드는...PLCC 출시 봇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 기자
입력 2021-06-01 15: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카드업계가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생활금융플랫폼 핀크와 손잡고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상품인 '새로고침 카드'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전월 이용실적 조건을 채우고 특정 사용처에서 결제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던 복잡한 혜택 조건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핀크 서비스 이용자라면 월 최대 2만 핀크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전월 핀크 5대 서비스(송금, 핀크머니 충전, 예적금 상품 가입 및 유지, 대출한도 조회, 핀크리얼리 출석 서비스) 중 1개 이상을 이용하고, 전월실적이 △40만원 △80만원 △180만원 이상일 때 각각 △1만 △1만5000 △2만 핀크머니를 적립해준다. 핀크머니는 핀크 앱의 현금성 포인트로, 언제 어디서든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페이신용카드'를 선보였다.

전월실적에 상관없이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1%를 한도 없이 적립해준다. 또한 전월실적에 따라 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최대 3000포인트를 제공하고, 넷플릭스·웨이브·티빙·왓챠에서 스트리밍 서비스 정기결제 시에도 카카오페이포인트 10%를 적립한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범용성이 높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비자) 모두 1만원이다.

신한카드는 SK렌터카와 함께 'SK렌터카 신한카드 MyCar'(이하 SK렌터카 카드)를 내놨다.

SK렌터카 카드는 일반적으로 장기 렌트 계약시 현금으로 납부하는 보증금을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이 카드는 SK렌터카 온라인 다이렉트 계약 고객이 연 4.9%로 24개월 또는 36개월 장기할부를 이용할 수 있어 초기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 카드로 임대료를 매달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임대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보증금 할부를 이용하면 전월실적이 120만원 미만 시 1만5000원, 120만원 이상 이용 시 3만원이 할인된다. 보증금 할부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전월실적이 120만원 미만이면 5000원, 120만원 이상 시 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