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국민들 백신 예약·접종 적극 참여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5-29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NS 통해 메시지…모바일 잔여 백신 예약서비스 언급

  • “6월까지 1300만명 이상 접종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 소회의실에서 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와 통화를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적극적인 국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SNS에 “국민들께서 정부의 계획에 따라 예약과 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신다면 집단 면역을 조기에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고 있다. 이틀 만에 120만명이 백신을 접종 받아 어제까지 전체 인구의 10.2%인 523만명 이상의 국민들이 백신을 맞았다”면서 “사전 예약하신 분들의 98%가 실제 접종을 받으며 매우 높은 접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이 속도라면 6월까지 1300만명 이상의 접종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이라며 “순서대로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해 주시고 계신 국민들과 함께 접종센터와 보건소, 민간위탁의료기관에서 수고하시는 의료진들과 일선 공무원들,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특히 “방역에서처럼 백신 접종에서도 우리나라는 높은 IT 기술력을 활용한 행정력을 보여주고 있다. 다른 나라에서 따르기 힘든 모바일을 통한 ‘잔여 백신 예약서비스’가 대표적”이라며 “백신 접종률을 더욱 높이고, 아까운 백신이 조금이라도 버려지는 일을 막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백신 도입은 계획대로 차질 없이 이뤄지고 있으며, 보다 많은 물량을 도입하기 위한 추가 협의도 진행 중”이라며 “한·미 정상회담의 성과로 미국이 제공하기로 한 백신도 빠른 시일 안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접종이 늘어나면 방역의 부담을 덜 수 있겠지만 아직 방심은 금물”이라며 “일부 나라에서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오히려 확진자가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일정 시기까지는 방역수칙 준수가 필수임을 명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면서 “ 정부는 일상회복의 그날까지 방역과 접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