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테슬라, 中에 데이터 센터 설치... 中 당국 규제강화에 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요시노 아카네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05-27 14: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proxyclick 홈페이지]


미국의 전기자동차(EV) 제조사 테슬라는 25일, SNS 웨이보(微博)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판매한 차량으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보존하기 위한 데이터 센터를 중국 내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와 관련된 정보의 해외반출을 제한하는 중국 당국의 신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테슬라는 앞으로도 중국에 데이터를 증설해, "중국에서 판매한 모든 차량으로부터 생성되는 정보를 중국 내에 보존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의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은 12일, 도로상의 차량 종류 및 교통량과 같은 정보를 해외로 반출하는 것을 제한하는 규제안 초안을 발표했다. 개인정보 및 이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중국 내에 보존하도록 의무화했으며, 해외로 정보를 반출할 때에는 당국의 안전평가 등 승인이 있어야만 한다고 규정했다.

이와 같은 중국 당국의 규제강화는 테슬라 등을 염두에 둔 조치로 보인다. 한 외신은 지난 3월, 테슬라의 차량 센서를 통한 주변영상 녹화정보 및 차량이용 시간과 장소에 관한 정보가 미국에 유출될 가능성을 우려해, 중국 당국이 테슬라 차량의 이용을 제한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