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엔티파마가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백군기 시장이 곽병주 대표로부터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 '제다큐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용인시 제공]

백군기 용인시장은 26일 국내 최초로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치료제 ‘제다큐어 츄어블정’을 출시한 ㈜지엔티파마(기흥구 하갈동)를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백 시장은 곽병주 ㈜지엔티파마 대표의 안내를 받아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시설을 둘러본 후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곽 대표는 “제다큐어가 본격적으로 국내외로 판매되기 시작하면 엄청난 규모의 생산설비 구축이 필요한 만큼 시에서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사진=용인시 제공]

이에 백 시장은 “관내 기업이 국내 최초로 반려견 인지기능장애를 치료할 수 있는 신약을 개발해 고무적”이라며 “지엔티파마가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지엔티파마에서 생산한 ‘제다큐어 츄어블정’은 유한양행과 공급, 판매 권한 위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25일부터 전국 동물병원서 수의사 처방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제다큐어는 지난 2003년부터 국비 지원을 받아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알츠하이머 치료제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이뤄낸 성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지엔티파마는 미국 및 PCT(다자간 특허협력조약) 국제특허출원을 마치고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제약회사와 전 세계 판매를 위한 유통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안으로 알츠하이머 치료제의 인체 대상 임상시험도 진행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