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내달 6일까지 홍보분야 체험형 청년인턴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1-05-26 09: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이카 신입 공개채용 지원시 서류전형 가산점

[사진=코이카]

외교부 산하기관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가 내달 6일까지 제16기 홍보분야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코이카의 16기 홍보분야 체험형 청년인턴으로 선발되면 다음 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코이카 공식 블로그 및 소셜미디어(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양한 홍보 실무 업무를 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코이카 공식 블로그 기사 작성 △SNS 홍보 콘텐츠 제작 △사진 및 영상촬영·편집 △외신모니터링 △부서운영 행정업무 지원 등 업무를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코이카가 주관하는 단·내외 행사(교육, 포럼, 세미나 등)에 참가해 개발협력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으며 홍보실 직원과의 멘토링을 통해 개발협력·홍보실무 관련 전문 코칭을 받을 수 있다고 코이카는 설명했다.

최종 선발된 청년인턴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코이카 본부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자격 요건은 국내외 대학에서 최소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 및 졸업자(전공무관) 가운데 만 34세 이하이고, 코이카 청년인턴으로 근무한 경험이 없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심사 및 실기·면접 심사를 통해 총 3명을 선발한다.

공인영어성적 보유자, 홍보 및 개발협력 분야 유경험자, SNS 콘텐츠 기획 및 활용 능력 우수자, 사진촬영‧편집 등의 업무능력 보유자 등은 우대하며 취업지원대상자·장애인·비수도권 지역 인재, 코이카 국민 서포터즈 위코(WeKO) 활동 수료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인턴 수료자에게는 코이카 이사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가 발급된다. 코이카 신입 공개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이 주어진다.

청년인턴 지원 서류는 다음 달 6일까지 코이카 인턴십 채용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코이카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실무면접 일정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코이카 인턴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추가 문의사항은 코이카 홍보실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