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우리홈쇼핑 5년 재승인 결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5-14 13: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00점 만점에 724.42점 획득...재승인 기준 충족

  • 과기정통부 "5월 중 재승인 조건 승인장 교부...이행점검 실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진=아주경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우리홈쇼핑(채널명:롯데홈쇼핑)에 대해 재승인하기로 했다. 승인 유효기간은 오는 28일부터 2026년 5월 27일까지다.

과기정통부는 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방송, 법률, 경제·경영, 기술, 회계, 시청자·소비자 등 6개 분야 외부 전문가로 ‘TV홈쇼핑 재승인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비공개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 결과 우리홈쇼핑은 1000점 만점에 724.42점을 획득했다. 과락적용 항목인 ‘공정거래 관행·정착 중소기업 활성화 기여 실적 및 계획의 우수성’에서 기준 점수 이상을 획득해 재승인 기준을 충족했다.

주요 심사항목에는 △공정거래 관행 정착 △납품업체 보호·지원 △시청자·소비자 권익보호 등 홈쇼핑의 공적 책임과 관련된 사항이 포함됐다. 심사위원회는 우리홈쇼핑에 대해 공익사업·지역사회 발전 기여, 임직원 비리행위 방지 대책 마련 등 홈쇼핑의 공적 기능 확보를 위한 재승인 조건안을 제안했다.

과기정통부는 심사위원회가 제안한 내용을 포함해 중소기업 판로 지원 등 정책방향, 홈쇼핑 사업자의 설립목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재승인 조건을 확정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5월 중 재승인 조건을 부과한 승인장을 교부하고 승인조건이 성실히 준수되도록 정기적으로 이행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