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레이더] G마켓&옥션ㆍ롯데홈쇼핑ㆍ현대백화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입력 2021-05-09 14: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G마켓&옥션 스마일배송, 파격 특가 '빅스마일데이' 진행...‘LG 오브제 컬렉션’ 첫 라방도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G마켓·옥션 스마일배송, 파격 특가 '빅스마일데이' 진행...‘LG 오브제 컬렉션’ 첫 라방도

[데일리동방]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스마일배송이 5월 10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생필품, 가공식품, 가전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파격 특가로 선보인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서는 39개 마트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빅스마일데이 쿠폰에 주요 브랜드 최대 20% 중복 할인 쿠폰까지 사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메가스폰서십으로 참여하는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오뚜기,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유한킴벌리, 피죤, 존슨앤존슨, 켈로그, 락앤락 등 마트·뷰티 브랜드사와 로보락, 필립스, 위닉스, 쿠쿠, 일렉트로룩스 등 디지털·리빙 브랜드사가 참여한다.

특히 G마켓과 옥션에서 역대급 파격가로 선보이는 ‘히어로 아이템’도 주목해볼 만하다. 대표 상품으로 G마켓에서 ‘진비빔면 16봉’을 최종 혜택가 8440원에, ‘유한킴벌리 크리넥스3겹 데코&소프트 2팩’을 최종 혜택가 2만422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 스마일배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배송은 이베이코리아 배송 서비스로 서울을 비롯해 제주도에 전담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생필품·가공식품·가전·뷰티·도서 등을 비롯해 최근에는 신선식품까지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높은 편의성으로 꾸준히 고객이 늘며 2021년 1분기 스마일배송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50% 상승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의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은 오는 10일 오후 8시 ‘LG 오브제 컬렉션’으로 첫 방송을 진행한다. 이 방송에서 LG 오브제 컬렉션을 구성하는 냉장고와 워시타워, 에어컨, 컨버터블 패키지(냉장/냉동/김치냉장고) 총 4종을 20% 할인 판매하고, 풍성한 사은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5기 발대식

롯데홈쇼핑이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더 스테이트호텔 선유에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이구익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상생거래본부장, 교육생 40 명이 참석했으며, ‘상생일자리’ 운영 현황과 향후 일정 등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역 및 발열 체크, 좌석 띄어 앉기 등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며 진행됐다.

‘상생일자리’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4기까지 운영한 결과 총 수료생 138명 중 98명이 재취업에 성공하며 취업률 70%의 성과를 내고 있다. 롯데홈쇼핑 파트너사를 중심으로 뷰티, 건강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한 사례가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고용환경이 더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지원 범위와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심각한 취업난을 고려해 5기 교육생 인원을 전년 대비 30% 확대했다. 취업난, 결혼 등으로 최대 5년까지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인원은 앞으로 4주간 △홈쇼핑 산업 및 직무 이해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자기 소개서 작성 요령 및 면접 컨설팅 등을 통해 재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역량 강화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은 코로나19를 고려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운영된다. 교육생에게는 교육 지원비를 별도로 지급하고 수료 후에는 롯데홈쇼핑 파트너사와 연계한 취업 매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추후 파트너사에게도 채용 인원당 180만원씩 3개월간 채용 장려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금돼지식당’과 손잡고 돼지고기 구이 밀키트 출시

현대백화점이 자체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 오는 10일 ‘금돼지식당 모둠 구이 세트’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6년 문을 연 서울 신당동 소재 금돼지식당은 국내 돼지고기 전문점으로는 유일하게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2021’에 빕 구르망(4만 5000원 이하의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으로 선정된 유명 맛집이다. 저녁에는 대기 시간이 2시간 이상 소요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금돼지식당 모둠 구이 세트’는 3~4인이 먹을 수 있는 양으로, 갈비뼈 바로 옆의 삼겹살 부위인 ‘본삼겹(300g)’, 눈꽃 같은 마블링이 특징인 ‘눈꽃목살(170g)’, 돼지 한 마리당 200g만 나오는 특수 부위 ‘등목살(170g)’, 껍데기(400g)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고기 부위 전 메뉴와 파채소스(150g×3입), 콩가루소스(10g×2입)로 구성됐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국내 돼지고기 생산량 중 0.3%만 차지하는 YBD(요크셔·버크셔·듀록의 삼원교잡종) 품종만 사용했다. 또한 돼지고기의 신선도와 풍미 등을 높이기 위해 냉장육으로만 제작됐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예약 판매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4주(5/20, 5/27, 6/3, 6/10)에 걸쳐 판매 예정인 상품의 일부를 사전 주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최근 ‘현대식품관 투홈’의 상품 차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금돼지식당 모둠 구이 세트’에 앞서 소갈비 전문점 ‘몽탄’, 크로플(크루아상+와플, croffle) 맛집 ‘새들러 하우스’ 등 서울 내 유명 맛집과 협업해 가정간편식(HMR)을 잇따라 선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