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다음 주 대선 공식 출마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1-05-06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일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지방정치권 등 출마 촉구·지지 잇따라

양승조 충남도지사.[사진=충남도제공]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이르면 다음 주 내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더불어민주당 예비경선 일정에 참여한다.

이런 상황에서 지방정치권 등의 출마 촉구와 지지가 잇따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6일 충남도와 도의회, 지방정치권 등에 따르면 양 지사는 오는 12일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내년 대선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연다. 애초 10일 예정했다가 대통령 취임 4주기 일정과 겹쳐 이틀 연기했다고 전해진다.

양 지사가 세종시를 출마 선언 장소로 결정한 것은 이곳이 노무현 대통령의 정치적 유산이자, 국가균형발전의 상징 도시라는 점을 고려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2010년 국회의원이던 시절 세종시 수정안을 저지하기 위해 삭발하고 22일간 단식을 한 곳이어서 의미가 있다.

양 지사는 그동안 충남 도민의 요구가 있다면 대권 도전에 나서겠다는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혀왔다.

이에 부응하듯 충남도의원 29명을 비롯해 체육인단체, 교수 100인, 충남건설단체연합회, 충남 민주당 소속 시·군 기초의원 92명 등이 출마 촉구와 지지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회의실에서는 6일 소속 시·군 기초의원(92명) 전원이 양승조 충남도지사의 대통령선거 출마를 촉구하는 선언문을 발표했다. 충남건설인단체연합회도 이날 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양 지사의 대권 도전을 촉구했다.

앞서 지난달 27일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남도의원들이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양승조 충남지사 대선 출마를 촉구했으며, 최근에는 체육인과 대학 교수들의 출마 촉구 요구가 잇따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