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컨테이너 기술을 지원하는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 솔루션 신제품 'IBM 스펙트럼 퓨전'을 올해 2분기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IBM 스펙트럼 퓨전은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을 통합한 하드웨어와 레드햇 오픈시프트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클라우드, 에지, 컨테이너화한 데이터센터를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를 제공한다. IBM 범용 병렬 파일시스템과 데이터보호 소프트웨어의 컨테이너화 버전을 통합하고 스토리지 계층을 활용해 기존 데이터세트를 가상화·가속화할 수 있다. 중복 데이터 생성 없이 전사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이동할 수 있고 분석과 인공지능(AI) 기능을 효율화할 수 있다. 데이터규제를 준수하고 여러 사본의 존재로 야기될 보안 위협 노출을 줄일 수 있다. IBM 클라우드 새틀라이트와의 통합 설계로 단일 관리 창구에서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관리할 수 있다. 레드햇 어드밴스드클러스터매니저(ACM)와 통합돼 오픈시프트 클러스터를 관리할 수 있다.

함께 소개된 IBM 엘라스틱스토리지시스템(ESS) 신모델 2종은 현재 시판 중이다. ESS 3200 모델은 2U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한 시스템이 초당 80기가바이트(GB) 처리량을 달성하도록 설계됐다. 노드당 최대 367테라바이트(TB) 용량의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또 ESS 5000 모델은 15.2페타바이트(PB)의 전체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한다. 모든 ESS 시스템은 컨테이너화한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레드햇 오픈시프트, 쿠버네티스 컨테이너스토리지인터페이스(CSI), CSI 스냅샷·클론, 레드햇 앤서블, 윈도·리눅스, 베어메탈 환경을 지원한다. IBM 스펙트럼 스케일을 내장해 기본 제공한다. AI서비스플랫폼 'IBM 클라우드 팩 포 데이터'와 연동되고 IBM '왓슨 널리지 카탈로그(WKC)'나 DB2와 통합된다. WKC는 AI와 딥러닝을 위한 정보를 활성화하는 기업 메타데이터 저장소로, 사용자가 이를 활용해 데이터, 지적재산 등에 접근하고 분류·공유할 수 있다.

데니스 케넬리(Denis Kennelly) IBM 스토리지 시스템즈(Storage Systems) 총괄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배포, 관리하기 위해서는 에지, 데이터센터, 클라우드에 이르는 환경에서 빠른 데이터 가용성을 제공할 기능이 필요하다"며 "토대가 되는 데이터 계층, 컨테이너화된 정보 아키텍처 그리고 가장 적합한 스토리지 인프라를 구축하는 일부터 시작하라"고 조언했다.
 

IBM 엘라스틱 스토리지 시스템(Elastic Storage System, ESS) 3200 모델[사진=IBM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es 2022 JAN 5-8 LAS VEGAS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