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요양병원에 '디지털헬스 패스' 도입…안전·신속 출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04-13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평석 대한요양병원협회장(왼쪽)과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장 부사장(오른쪽)이 13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KT가 요양병원에 '디지털 헬스 패스' 출입 인증 서비스를 적용해 감염병 전파를 막고 신속·간편한 출입을 지원한다. 

KT는 13일 대한요양병원협회와 안전한 병원 출입을 위한 '디지털헬스 패스'와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기반의 '스마트안심 요양병원 케어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와 대한요양병원협회는 회원 병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등 감염병의 능동적 방역을 위한 '디지털헬스 패스' 기반 출입인증 서비스 실증과 도입, AI/DX 기반의 '스마트 안심 요양병원 케어 서비스' 실증과 구축, KT-대한요양병원협회 간 상호 협력 업무 홍보와 기타 사업 활성화를 위해 양자간 합의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

KT가 추진하는 '디지털헬스 패스' 출입 인증 서비스는 집단시설과 다중이용시설의 출입 관리를 통해 감염병의 예방과 전파 차단을 돕는 플랫폼이다. 검사결과 인증을 기반으로 간편하고 안전한 시설 출입을 지원해 국내는 물론 해외 입‧출국을 돕는 전방위적 감염병 예방 서비스로 고도화하겠다는 목표다.

KT는 2015년 메르스 사태 이후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GEPP) 개발을 시작으로 미국 빌 앤 멀린다 게이츠 재단으로부터 '감염병 대비를 위한 차세대 방역 연구', 라이트펀드(RIGHT FUND)와 '코로나19 감염 위험도 측정 모델 개발 연구' 등을 지원받아 디지털 바이오 헬스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꾸준히 키우고 있다.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장 부사장은 "요양병원이 노인의료서비스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만큼 KT가 가진 디지털헬스 역량을 총동원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요양병원 환경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