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방, '학의동 신축빌라 초기진화 성공 시민 표창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4-12 1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의왕소방서 제공]

경기 의왕소방서가 최근 학의동 신축 빌라에서 발생한 화재를 초기에 진화한 시민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12일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오후 1시24분 경 학의동 신축 빌라에서 발생한 화재를 당시 관로 청소 작업 중이던 의왕시 직원과 작업자들이 발견, 소화기와 물을 사용해 초기진화에 성공했다.

사고 당일 인근에서 관로 청소중이던 시 직원 등은 주변에서 ‘불이야’ 라는 소리를 듣고 화재 발생현장으로 달려가보니 불이 나고 있어 즉시 119에 신고하고, 인근 주민 대피를 유도한 뒤, 주변 소화기로 진화했다고 말한다. 또 가지고 있던 양동이 등을 사용, 인근 개울가에서 물을 퍼다 나르며 화재 확산을 막았다.

이로 인해 인접 건물로 불이 옮겨 자칫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었던 사고를 미연에 방지했다.

이에 소방서는 이들에게 화재현장 초기대응 시민 표창을 수여하고, 지난해 4월부터 추진하는 주택용 소방시설 보상제도를 통해 부상으로 소화기도 전달했다.

한편 홍성길 서장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용감한 행동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의왕을 만든다”면서 “신속한 신고와 소화기 사용으로 인명과 재산 피해를 막아준 다섯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