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미디어, '주가 11%↑' XR 플래그십 프로젝트 사업 체결 '강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상 기자
입력 2021-04-06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바이오랩이 코스닥 시장에서 강세다.

[그래픽=홍승완 기자]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가온미디어는 오전 10시 13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1.07%(1350원) 오른 1만3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장가격 기준 시가총액은 2068억원으로 코스닥 시장에서 510위다. 주가순자산배수(PBR)는 1.25배, 외국인소진율은 4.03%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XR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2021년도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정부는 지난해 12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가상융합경제 발전전략’을 발표했다. 디지털 뉴딜의 중요한 축으로 XR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2025년까지 관련 경제효과를 30조원 규모로 끌어올릴 방침인 만큼 시장은 지속 확대될 전망이다.

확장현실(XR)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포괄하는 초실감형 기술을 뜻한다. 5G 통신 기반 XR 디바이스 추가로 개발하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 XR 콘텐츠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대용량 데이터를 초저지연으로 전송하는 5G 기술이 필요하다. 컨소시엄은 로커스, 동국대,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해당 사업 교육·훈련 시스템 구축 부문에 선정된 가온미디어 는 2022년까지 100억원 규모의 XR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1차년도인 2020년 사업을 통해 경찰의 복합테러 대응 능력 향상 교육 및 훈련 시뮬레이션에 활용되는 XR 디바이스를 개발했다. XR 플래그십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 프로젝트’의 하나로 5G, 비대면 핵심분야인 실감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 주도의 대규모 선도프로젝트다.

회사 관계자는 “ 가온미디어 의 AI, 5G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XR 비즈니스를 제조, 건설, 의료, 국방 등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를 구현하는데 XR 기술이 필수적인 만큼 올해 5G 기반 솔루션 고도화 작업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버스는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온라인에 구현된 가상세계를 말한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에 따르면 메타버스 시장 규모는 2025년 315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