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당 최말단' 세포비서대회 앞두고 금수산궁전 참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21-04-05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년에 한번씩 대회 열려...4월 초 개최 예고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하는 북한 당세포비서들. 북한 노동당 최말단조직 대표자 회의인 세포비서대회 참가자들이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았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5일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북한 노동당 최말단조직인 당세포 책임자를 모은 세포비서대회 개최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포는 5∼30명 규모의 당 최말단 조직이며, 세포비서는 해당 조직의 책임자를 뜻한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집권 이후 세포비서대회는 2013년과 2017년 2차례 열렸으며, 이번이 3번째다. 북한은 지난 1월 당대회에서 당규약을 개정하고 당세포비서대회를 5년마다 한 번씩 개최하겠다고 예고했다. 

조선중앙통신은 5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아 노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 참가자들이 숭고한 경의를 표시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참가자들의 정확한 방문 일자를 공개하지는 않았다. 대회 참가자들이 지난 3일 평양에 도착한 것을 고려하면 3∼4일 사이에 참배가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공개한 참배 사진에 따르면, 여성세포비서들도 참가했다. 

통신은 "참가자들은 총비서 동지의 사상과 영도를 충성으로 받들고 사회주의 건설의 새 고조기, 격변기의 요구에 맞게 당세포 사업에서 혁명적 전환을 일으켜나감으로써 당 제8차 대회 결정 관철을 위한 전인민적 대진군을 힘 있게 추동해 나갈 굳은 의지를 가다듬었다"고 전했다.

북한 매체가 대회 참가자들의 평양 도착 소식에 이어 금수산태양궁전 참배까지 보도함에 따라 세포비서대회가 곧 개최될 것으로 예상된다. 당 비서국은 지난달 28일 세포비서대회를 ‘4월 초순’에 열겠다고만 밝히고 정확한 개최 일자를 밝히지는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