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100억대 횡령 친형에 법적대응 나선 박수홍 "원만한 해결 의지 없다 판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4-04 14: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방송인 박수홍[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개그맨 박수홍이 친형과 수입·지분 문제를 놓고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결국 친형과 그의 배우자를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박수홍의 법률대리를 맡은 노종헌 변호사(법무법인 에스)에 따르면, 박수홍은 친형 박모씨와 그의 배우자의 횡령 의혹에 대해 오는 5일 정식 고소 절차 등 민·형사상 법적 대응에 나설 방침. 

박수홍 측은 그와 친형이 30년 전부터 지난해 7월까지 매니지먼트 명목으로 법인을 설립해 수입을 8대 2, 7대 3의 비율로 분배하기로 약정했지만, 정산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을 뿐 아니라, 자금을 유용했다는 입장이다.

박수홍 측은 "법인의 모든 매출은 박수홍으로부터 발생했다. 하지만 (친형 측이) 법인카드를 개인생활비로 무단사용하거나 정산 미이행, 각종 세금 및 비용을 박수홍에게 부담시킨 정황이 포착됐다. 법인(주식회사 라엘, 주식회사 메디아붐)의 자금을 부당하게 개인 용도로 사용하거나 인출하고 일부 횡령 사실이 발견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특히 메디아붐은 모든 수익이 박수홍의 방송출연료로만 이루어진 법인 임에도 불구하고, 박수홍의 지분은 하나도 없고 지분 100%가 친형, 그리고 그의 가족으로 되어 있다"라며 "2020년 1월 친형 명의의 '더이에르'라는 법인이 새로 설립됐고 여기에 자본금 17억원이 투입된 것을 확인했다. 이에 대한 자금 출처를 세무사를 통해 7회에 걸쳐 소명 요청했으나 일절 응답하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해당 사건이 불거진 뒤 박수홍은 친형에게 '친형 내외 및 그 자녀의 전 재산을 공개할 것', '박수홍의 전 재산을 상호 공개할 것', '재산 내역을 7(박수홍)대 3(친형 가족)으로 분할할 것', '합의 후 상호 간에 화해하고 용서하고 악의적인 비방을 하지 않을 것' 등의 내용을 담은 합의안을 제시했다. 그러나 친형 측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그러면서 박수홍 측은 "친형 및 그의 배우자 측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오히려 지인을 통해 박수홍에 대한 비판 기사를 냈다. 이에 박수홍은 더는 대화를 통한 원만한 해결의 의지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온라인에서는 박수홍이 전 소속사 대표였던 친형으로부터 수십 년에 걸쳐 출연료 등 100억원 넘는 금전적 피해를 봤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 박수홍은 SNS를 통해 관련된 의혹이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한편 박수홍은 지난 3일 어머니와 함께 출연 중이었던 SBS '미운우리새끼' 측에 휴식기를 갖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제작진은 그의 의견의 존중하기로 했다고 공식 입장을 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