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신선식품 푸드마켓 '미스터아빠'와 새벽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

이승요 기자입력 : 2021-03-26 16:37
경남지역의 농축수산 신선식품을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새벽 배송 메쉬코리아가 보유한 물류 네트워크와 풀콜드체인시스템으로 신선도 유지

새벽 배송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좌측)와 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 (우측)[사진=메쉬코리아]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종합 디지털 물류 기업 메쉬코리아는 신선식품 온라인 푸드마켓 ‘미스터아빠’와 새벽 배송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식에는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와 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이사, 박승구 이사, 이대곤 이사가 참석해 새벽 배송 서비스인 ‘아빠부릉이’ 계약 체결 및 디지털 물류 시스템 구축에 대해 논의했다.

메쉬코리아는 이번 계약을 통해 미스터아빠의 농축수산물 신선식품을 신선하고 안전하게 인도하는 새벽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문 물량과 최적화된 배송 동선 등 정리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기록해 손쉽게 관리, 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물류 시스템을 구축한다.

미스터아빠는 ‘자녀에게 좋은 식품을 먹이고 싶은 아빠의 마음’을 모토로 작년 11월에 론칭했다. 재고를 센터에 두지 않고 주문과 동시에 산지 직배송 또는 경매장에서 거래 체결된 상품을 즉시 온라인에 노출해 소비자로 연결하는 '프레시 체인 시스템(Fresh Chain System)'을 통해 중간 유통단계를 축소, 유통 비용을 절감해 도매가격 수준의 농축수산물을 만날 수 있는 신개념 플랫폼이다. 국내 새벽배송의 서비스 지역이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한정되어 있어 과감하게 경남 물류센터 1호점을 구축해 지난 17일부터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부산광역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메쉬코리아가 보유한 전국의 물류 네트워크와 디지털 물류 시스템을 활용, 새벽 배송 서비스 지역을 서울, 경기, 인천 등의 수도권 지역까지 확대한다. 미스터아빠는 농축수산물을 수도권, 경남, 부산권에 새벽배송하는 국내 최초의 기업이 된다. 메쉬코리아는 김포와 남양주에 신선식품에 최적화된 풀콜드체인 시스템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활용하여 경남지역의 신선식품을 수도권 고객의 식탁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농가의 신선한 식품을 고객과 연결하여 농가 활성화를 돕는 상생 플랫폼 미스터아빠의 수도권 새벽 배송을 담당하게 되어 감회가 깊다"며 "메쉬코리아가 보유한 물류 네트워크와 디지털 물류 시스템으로 신선도 유지가 중요한 미스터아빠의 상품을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꾸준한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준렬 미스터아빠 대표는 "자식을 생각하는 아빠의 마음으로 상품을 보다 안전하고 신선하게 배송하겠다는 철학을 담아 새벽배송 서비스 명칭을 '아빠부릉이'로 정했다"며 "메쉬코리아와 부릉이 보유한 전국의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경남의 신선식품을 수도권 고객에도 새벽배송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미스터아빠를 비롯해 '쿠캣', '띵굴', '가농바이오' 등의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새벽배송 서비스 외에도 실시간, 당일, 익일, 풀필먼트 및 전담 배송 등 자체 물류 네트워크와 IT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기업이 원하는 형태의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