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룸고, 필리핀 배달서비스 최초 라이브커머스 '브룸고 쇼핑 라이브'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요 기자
입력 2021-03-26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브룸고]


델모테크놀로지가 운영하는 O2O 배달플랫폼인 브룸고는 필리핀 배달 서비스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브룸고 쇼핑 라이브'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가 불러온 비대면 쇼핑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새로운 쇼핑 문화가 창출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라이브 방송'과 판매를 의미하는 '커머스'의 합성어로 온라인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브룸고 서비스에 새로 생긴 '라이브' 카테고리에서는 일반 판매자를 포함해 인플루언스 등 셀럽이 진행하는 음식 라이브쇼핑 방송을 실시간 또는 VOD로 시청할 수 있다. 이른바 '라방'으로 불리는 라이브커머스는 이용자가 채팅을 통해 판매자를 포함하여 다른 구매자들과도 서로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라이브커머스는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쇼핑 방송을 볼 수 있고, 소비자가 궁금한 점을 물어보거나 상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

소비자는 영상 기반으로 판매자와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면서 음식 정보를 접하게 되어 새로운 구매 경험을 할 수 있으며 판매자 입장에서는 고가 수수료를 내야 하는 다른 플랫폼 채널을 이용하지 않고도 판매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브룸고 대표는 "쇼핑라이브를 통해 특화된 콘텐츠와 상품 구성으로 차별화하여 필리핀의 맛집 인기 메뉴를 구성해 고객에게 소개하겠다"며 "모바일과 라이브방송에 친숙한 MZ세대를 공략하면 필리핀 O2O 배달 시장 선점이 빠르게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