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주총] 구광모 회장 “LG만의 고객가치 더 발전시킬 것”...LX 분할계획 승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1-03-26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 지주회사 독립·책임경영 체제 구축...LX홀딩스, 5월 1일 출범 예정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고객에 대한 세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 감동을 완성하고 고객을 팬으로 만들겠다”며 “LG만의 고객 가치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LG는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59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분할계획서 승인 △제59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이 되는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의안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

 

[아주경제 DB]



이에 따라 LG그룹 내 LG상사, LG하우시스, 실리콘웍스, LG MMA 등 4개 자회사는 인적분할을 통해 새로운 지주회사 LX홀딩스 산하로 재편된다. LX홀딩스는 오는 5월 1일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LG는 양 지주회사가 독립·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사업관리 영역 전문화, 사업구조 고도화 등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존속 지주회사 ㈜LG는 전자·화학·통신서비스 영역에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고 배터리·대형OLED·자동차전장 등 성장동력을 강화한다.

신설 지주회사 ㈜LX홀딩스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사업회사들을 주력기업으로 육성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력사업은 직속성 있는 고객 기반을 쌓아 사업 가치를 높이는 질적 성장에 집중하고, 성장사업은 핵심 경쟁력을 조기 확보해 성과를 가시화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을 통해 구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 김상헌 국립극단 이사장의 사외이사 재선임, 이수영 에코매니지먼트코리아홀딩스 집행임원의 사외이사 신규선임 등도 이뤄졌다. 신규·재선임된 이사들의 임기는 3년이다.

한편 LG그룹은 ㈜LG를 포함한 그룹 내 13개 상장사들이 조만간 이사회 안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와 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하고 감사위원회·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역할을 강화하는 등 지배구조 개선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사진=LG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