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네이버 앱 먹통현상 해결…구글 "웹뷰·크롬 최신버전 쓰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1-03-24 0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에서 안드로이드 기기의 카카오톡과 네이버 등 모바일앱을 먹통으로 만든 구글 '웹뷰(WebView)' 관련 오류가 해결됐다.

24일 구글은 한국어 블로그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 다운 현상을 일으킨 웹뷰 관련 이슈가 모두 해소되었다"고 밝히고, 앱 실행 오류 문제를 일으킨 사용자들에게 해결책을 안내 중이다.

구글 측이 말한 '웹뷰 관련 이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주요 기능인 웹뷰의 기능 문제로 카카오톡, 네이버 등 앱을 실행했을 때 '앱을 중지했습니다'라는 문구를 띄운 채 아예 사용이 불가능해진 현상을 가리킨다.

이 문제로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들은 어제 하룻새 거의 모바일앱을 제대로 쓸 수 없었다. 한국에선 카카오톡과 네이버 등 앱을 쓸 수 없다는 불만이 쏟아졌고 해외에선 구글의 메일 앱인 안드로이드용 'G메일'도 먹통이 됐다는 불만이 폭증했다.

구글 한국어 블로그에 따르면 이 현상을 경험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문제의 웹뷰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 앱을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웹뷰 최신 버전을 설치하려면 구글의 앱스토어인 구글플레이에서 'Android 시스템 WebView'를 검색하고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된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Google Chrome' 앱을 찾아 역시 업데이트하면 된다.
 

[사진=EPA·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