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입성한 '미나리' 70만 돌파…박스오피스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3-22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미나리' 포스터]

지난 주말인 19일부터 21일까지 전국 극장을 찾은 관객 수는 40만 3161명이다. 영화 '미나리'의 아카데미 입성 소식에 관객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주말 동안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는 13만 1783명의 관객을 모았다. 전주보다 관객 1457명이 늘었다. 누적관객수 70만2954명이다.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았다. 한국계 미국인인 정이삭 감독이 각본을 쓰고 연출을 맡은 '미나리'는 배우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연출과 각본은 '문유랑가보'로 칸 영화제에서 황금 카메라상,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의 후보에 올라 영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정이삭 감독이 맡았으며 '문라이트', '노예 12년' 등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을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의 제작사 플랜 B가 제작을, '문라이트', '룸', '레이디 버드', '더 랍스터', '플로리다 프로젝트' 등 여러 차례 오스카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북미 배급사 A24가 배급을 각각 맡았다.

영화 '미나리'는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스티븐 연), 여우조연상(윤여정), 각본상, 음악상 부문의 후보로 호명되며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지난해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이후 골든글로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까지 휩쓸었다. 아카데미 입성한 '미나리'에 관심이 쏠린 상황이다.

박스오피스 2위는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가 차지했다. 같은 기간 9만4083명의 관객이 관람했다. 누적 관객수는134만9314명이다.

영화는 어둠 속을 달리는 무한열차에서 귀살대와 예측불가능한 능력을 갖춘 혈귀의 일생일대 혈전이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극장판은 TV 시리즈의 마지막 편과 연결돼 애니메이션 팬들을 극장으로 불러들이는 데 성공했다. 지난 1월 27일 개봉해 두 달 동안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일본에서는 19년간 정상을 지켜온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제치고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2020년 전 세계 영화 흥행 수익 5위를 달성해 영화계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지난 1월 27일 메가박스에서 단독 상영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객이 관람했다. 현재는 CJ CGV와 롯데시네마에서도 만날 수 있으며, 4DX, IMAX 포맷으로도 개봉해 팬덤 사이에서 'N차 관람'이 이어지고 있다.

박스오피스 3위는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감독 돈 홀·카를로스 로페즈 에스트라다)이다. 같은 기간 4만4336명의 관객이 관람했다. 누적 관객수는 27만6770명이다.

지난 1월 개봉해 장기 흥행에 돌입, 올해 최초로 200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소울'을 제작한 디즈니·픽사의 신작이다.

영화는 어둠의 세력에 의해 분열된 쿠만드라 왕국을 구하기 위해 전사로 거듭난 '라야'가 전설의 마지막 드래곤 '시수'를 찾아 위대한 모험을 펼치는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를 그린다.

특히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은 지금까지 디즈니 픽사가 다루지 않았던 동남아시아를 배경으로 이국적이고 신비한 전설의 세계와 황홀한 비주얼을 선보인다.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전통 음식, 무예, 교통수단, 의상까지 다채로운 문화 요소의 총집합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