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도화지구 슬세권 대표 상가 '앨리웨이 인천' 4월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요 기자
입력 2021-03-16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앨리웨이 인천]


코로나19 여파로 생활 반경이 좁아지면서 집 근처에서 외식, 쇼핑, 문화생활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단지 내 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외부 활동의 제약으로 인해 상권의 흐름이 멀리 떨어진 전통적인 대형 상권 대신 주거지에 위치한 동네 상권, 이른바 슬세권(슬리퍼+세권)으로 바뀌고 있는 모습이다.

실제로 신한은행 빅데이터 연구소가 지난해 하반기 서울 지역 제과점의 신용·체크카드 거래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시청(-34.3), 을지로 입구(-19.3%), 여의도(-16.3%) 등 상업·업무 지역의 결제 건수는 급감했다. 반면 북가좌동(23.6%), 상계동(21.0%), 북아현(10.2%) 같은 주거 지역은 결제 건수가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소비 활동이 슬세권에서 이뤄지는 흐름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네오밸류는 인천 남구 도화동 도화지구 상업용지에 공급하는 '앨리웨이 인천'이 오는 4월 오픈한다고 밝혔다.

인천 도화지구 신거주타운의 대표적인 슬세권 상업시설로 지목되고 있는 앨리웨이 인천은 인천 남구 도화지구 상업용지 8-5, 8-7 등 2개 블록에 연면적 56,781㎡, 전용면적 20,973㎡ 규모로 조성된 라이프스타일센터다.

반경 600m 내에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e편한세상 도화 등 약 5500가구의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되어 있어 탄탄한 고정수요를 갖췄다. 인근으로는 주안국가산단 및 인천일반산단 등 대규모 산업배후 단지와 행정타운, 제물포스마트타운, 인천정부지방합동청사 등 6개 이상의 정부기관, 그리고 청운대 제2캠퍼스와 초·중·고 등 17개 이상의 교육기관이 위치해 있어 주변 상근 인구, 학생, 교직원 등 다양한 수요층을 흡수해 안정적 상권 활성화가 예상된다.

또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과 도화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으로 경인고속도로 도화IC와 가좌IC 등이 가까이 위치해 인천뿐 아니라 수도권 전역을 아우르는 광역 수요층 확보도 용이하다.

롯폰기힐스, 긴자식스 등 도시재생을 통해 지역 랜드마크를 건설해온 일본 글로벌 기업 '모리빌딩도시기획'과 합작해 시설 설계를 진행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광장 특화계획으로 대면상가 활성화를 유도하고 근린광장을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 타입 판매시설과 데크 설계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설계 방식이 적용됐다.

특히 앨리웨이 인천은 지역 밀착형 통합운영관리를 통해 오픈 1년만에 앨리웨이 광교를 지역 명소로 만들며 상권활성화를 이끈 네오밸류가 직접 운영·관리해 상가 입점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앨리웨이 인천은 시행사인 네오밸류가 전체상가의 65%를 보유하고 일반 분양분을 최소화해(35%) 상가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하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췄다.

시행사 관계자는 "앨리웨이 광교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체 상가의 업종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MD), 자산관리·임대(PM)와 시설·안전·미화·주차(FM), 이벤트 등까지 아우르는 통합임대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상권 활성화를 최우선 목표로 상가를 운영·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