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이원영 "母 광명시 땅 매입 몰랐다...처분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요 기자
입력 2021-03-09 2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의원[사진=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경기 광명·시흥 신도시 투기 의혹 수사가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의원이 자신의 어머니가 매입한 3기 신도시 예정지 광명 가학동 인근 부동산을 처분하겠다고 밝혔다. 

양이원영 의원은 9일 입장문을 내고 "최근 LH 사건이 발생하기 전까지 어머니께서 인근에 임야를 소유하고 계신 사실을 알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그는 "어머니께서는 '주변 지인들께 투자가치가 있다고 소개받아서 같이 투자하게 된 것'이라고 해명했다"며 "홀로 댁에 계시다 보니 부동산 회사에 가면 사람들과 대화도 하고 대우도 받는다고 생각하셨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양이 의원은 "해당 임야를 비롯해 소유하신 부동산을 처분하기로 했다"며 "LH 사건으로 분노하고 계신 국민들께 죄송한 마음"이라고 사과했다.

국회 고위공직자 재산변동신고서에 따르면 양이 의원의 어머니 이모 씨는 지난 2019년 8월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산42번지(전체 9421㎡, 약 2850평) 중 66㎡(약 20평)를 지분공유 형태로 매입했다.

가학동은 지난달 24일 광명시 광명동, 옥길동 등과 함께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곳이다. 양이 의원의 어머니인 이씨가 매입한 부지 자체는 LH가 개발하는 신도시에 포함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해당 지역이 3기 신도시 예정지 인근이라 일각에서는 투기 의혹 비판이 일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8일 LH 투기 의혹과 관련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 및 가족의 3기 신도시 토지거래내역을 조사하겠다고 예고하며 "투기자가 나온다면 '호적을 판다'는 각오로 영구제명 등 당이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조처를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