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코로나 관련주 뭐가있나...나파벨탄 뭐길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요 기자
입력 2021-03-08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위 사진은 본문과 관계없음. 서울대학교병원 코로나19백신 자체접종이 지난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대학로 서울대병원에서 열렸다. 의료진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을 받고 있다.[사진=사진공동취재단]


종근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나파벨탄'(성분명 나파모스타트) 조건부 허가 신청을 했다는 소식에 관련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8일 오후 1시40분 현재 종근당은 전거래일 대비 6.35% 하락한 17만70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오전 19만4000원까지 급등했다가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앞서 종근당은 이날 오전 중증의 고위험군 환자를 위한 코로나19 치료제로 '나파벨탄'의 조건부 허가 및 임상3상 승인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가 신청은 해외 긴급사용 승인에 필요한 명확한 근거를 확보해 국산 코로나19 치료제의 신속한 수출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종근당은 코로나19 치료 효과에 대한 임상2상 결과를 바탕으로 영국, 프랑스, 일본, 러시아 등 다수의 국가와 나파벨탄의 공급 협의를 진행 중이다.

나파벨탄은 혈액항응고제 및 급성췌장염 치료제로 시판중인 제품으로 약물 재창출(약물 리포지셔닝) 전략을 통해 현재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다.

나파벨탄의 주성분인 나파모스타트는 세린 단백질가수분해효소(프로테아제저해제)로 단백질 분해효소 'TMPRSS2'를 억제해 사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차단하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다.

나파벨탄 관련주로는 GC녹십자, JW중외제약, 제일약품, 뉴지랩 등이 거론된다. 이들 회사는 나파벨탄의 주성분인 나파모스트 생산·판매권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