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국내외 라방으로 '시카 라인' 매출 극대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1-02-25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서 지난해 10월 하루 만에 약 30억원 매출

브이티지엠피가 국내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피부 진성 솔루션인 '시카 라인' 등 주요 상품 매출을 극대화 한다.

25일 브이티지엠피에 따르면, 시카 라인은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의 기초 케어 라인으로 뷰티 부문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 상품이다. 이미 중국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뒀으며, 지난해에는 일본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다.

[사진=브이티지엠피 제공]

브이티지엠피는 올해도 시카 라인으로 국내외 시장에 승부수를 띄운다. 특히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VT 시카 마일드 폼클렌저'와 'VT 시카 마일드 클렌징 워터' 판매에 나선다. 지난 8일에는 큐브엔터와 협업으로 탄생한 ‘VT X CUBE 손 시그니쳐 퓨어 스케치 에디션’의 런칭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오는 2023년까지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10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점차 방송 횟수를 늘려갈 계획이다.

세계 최대 라이브커머스 시장인 중국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브이티지엠피는 지난해 10월 중국의 대표적인 왕홍인 '신유지'를 통해 시카 캡슐, 시카 마스크팩 등을 판매했고, 하루 만에 약 30억원 매출을 올렸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쇼핑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브이티지엠피의 라이브커머스 활용 빈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당사 스킨케어 제품들은 이미 국내외에서 품질력을 인정받아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비대면 쇼핑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시장을 선도하여 실적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브이티지엠피는 국군복지단에도 스킨케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21년 국군복지단 군 마트 위탁물품 정기선정에 최종 낙찰되면서 1월부터 VT 시카 마일드 폼 클렌저를 각 군부대 매점(PX)에 공식 판매하고 있다. 입점 첫 달에만 6000개 이상 판매됐다. 2월에는 전월 대비 90% 이상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