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중국서 저가 전기차 출시하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21-02-16 0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테슬라, 중국지역 총재 인터뷰 후 부인

  • 중국서 기정사실로 되는 분위기

테슬라 모델3 사진. [사진=바이두]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중국에서 저가 전기차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15일 시나자동차 등 중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주샤오퉁 테슬라 중국 지역 총재가 전날 자사와 인터뷰에서 중국 소비자를 위해 16만 위안(약 2753만원) 상당의 저렴한 전기차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차량 설계, 엔지니어링, 개발, 테스트가 모두 새 공장에서 진행된다. 올해 안으로 가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실화된다면 테슬라가 중국에서 설계와 디자인, 제조까지 모두 진행하는 최초의 사례가 된다. 

그러면서 주 총재는 앞으로 중국에서 설계되고 생산된 새 차종이 중국을 넘어 세계로 팔려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시나자동차는 "테슬라 고위급 인사가 직접 이같은 계획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그동안 테슬라가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해 모델3보다 획기적으로 가격을 낮춘 새 차 모델을 선보일 것이란 추측만 무성했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테슬라는 즉각 관련 내용을 부인했다. 테슬라는 커촹반르바오에 "보도된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며 "(주 총재는) 인터뷰 과정에서 이런 정보를 언급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테슬라의 부인에도 중국에서는 테슬라가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해 중국에서 저가 전기차 출시는 기정사실로 되는 분위기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앞서 2만5000달러 가량의 엔트리급 차종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면서 3년 안에 출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는 이유에서다. 

아울러 타오린 테슬라의 대외사무 부총재도 지난달 수석 설계사 등 엔지니어를 대량 모집하는 공고 소식을 인터넷에 공유하면서 신차 개발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