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LS ITC 지분 100% 인수해 DT 박차...“일감몰아주기 무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1-02-09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19억원 투입…단기간 내 IT역량 내재화 추진

  • "OT와 IT, H/W와 S/W 결합...전력·자동화 경쟁력 강화"

LS ELECTRIC(일렉트릭)이 LS ITC의 지분을 100% 인수한다. 이를 통해 주력 사업인 전력과 자동화 분야 DT(디지털 전환 : Digital Transformation)를 본격화 하겠다는 전략이다.

LS일렉트릭은 9일 공시를 통해 올해 LS글로벌에서 물적분할한 LS ITC 지분 전량(60만주)을 약 219억원에 인수, 계열 편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S ITC는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클라우드 서비스, 전산시스템 인프라 등 플랫폼 서비스 △경영혁신 및 비즈니스 효율성 강화를 위한 SI(System Integration) △빅 데이터, IoT, 스마트 팩토리 등에 필요한 산업·IT 융합 서비스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IT 전문 기업이다. 지난해 매출은 575억원 규모다.

LS일렉트릭은 주력인 전력과 자동화 양대 사업 모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DT를 가속화하기 위해 IT 역량이 필수적이라는 판단에 따라 이번 인수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운영기술(OT)과 정보기술(IT),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의 결합을 통해 전력, 자동화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디지털 제품 및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전력과 자동화 사업의 DT 확산과 스마트팩토리 사업 육성을 위해 IT 역량이 필수적이지만 내부 역량만으론 사업의 진화를 추진하는 데 한계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기존 솔루션의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은 물론 컨설팅, O&M,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 제품과 서비스 가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S그룹은 이번 ITC 지분 인수와 관련 일각에서 제기된 오너 일가의 '일감몰아주기 검찰 고발' 건과 관련해서는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LS그룹 관계자는 "ITC가 물적분할 전에 발생한 LS글로벌 사안은 2006년 발생한 것이며, 이번 건은 LS일렉트릭과의 시너지를 내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LS일렉트릭 안양 사옥 [사진=LS일렉트릭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