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성장현 용산구청장 검찰 고발…인사비리·채용비리 의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1-01-29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용산구청 제공]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이 부정채용 혐의로 시민단체에 의해 29일 검찰에 고발됐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부동산 투기 규탄 시민행동(이하 시민행동)은 29일 오전 11시에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0만 용산주민을 대표해 정당, 지역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행, 직권남용,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성 구청장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성 구청장은 3선 현역 구청장으로 지난 10년 재임 기간 동안 구청 산하 용산구시설관리공단에 구청장 친인척, 선거사무실 근무자, 지역 유지 관계자 등 약 100명을 부정 취업시켰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대표 고발인인 이원영 시민행동 간사는 "오로지 구청장 라인을 잘 따른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부정채용이 되는 것은 온당치 않다"면서 "공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밤을 줄여가며 공부하고 있는 수많은 취업준비생은 이 사태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민행동은 지난해 11월 발족한 시민단체로 이날 회견을 시작으로 정의당 서울시당, 용산시민연대 등과 함께 성 구청장을 채용관련 법률 위반, 직권남용,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형법 위반에 대해 고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