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IB투자, 나인테크 2회차 CB 170억원 인수

안준호 기자입력 : 2021-01-29 11:23

[시너지아이비투자]



시너지아이비투자(시너지IB투자)가 지난 27일 나인테크의 2회차 전환사채(CB)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170억원이다. 

나인테크는 코스닥에 상장된 2차전지·디스플레이 제조 장비업체로, 이번 이번 인수는 시너지IB투자가 NH투자증권과 함께 설립한 2100억원 규모의 '엔에이치 시너지 소부장 신기술투자조합'을 통해 이뤄졌다. 

시너지IB투자는 최근 주요 금융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2차전지와 그린뉴딜 등 신성장 산업 분야 기업들에 투자해오고 있다. 지난해 신한캐피탈과 산은캐피탈과 공동으로 운용하는 메자닌 블라인드 신기사조합을 결성했다. NH투자증권과도 공동업무집행조합원으로 '엔에이치 시너지아이비 바이오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을 결성해 코스닥 상장사 에스티팜에 투자를 집행하기도 했다. 지난해 설정한 블라인드 및 프로젝트 신기사조합만 36개에 달한다.

올해도 나인테크를 시작으로 상장사 메자닌 시장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소부장, 그린뉴딜, 4차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수많은 투자를 집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나인테크의 성장가능성을 높게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며 "향후에도 신뢰를 최우선시 하는 금융기관들과 함께 중소기업 육성을 지원하고, 고객가치를 만들어 가겠다"고 설명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