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100명' 광주 TCS국제학교 어떤곳?…"IM선교회 운영 기숙형 학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1-01-26 21: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6일 TCS국제학교에서 광주광역시 방역당국이 실시한 전수조사 결과 100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TCS국제학교는 광주시 광산구 소재 비인가 교육시설로, IM선교회가 선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 중인 기숙학교다. IM선교회 측은 TCS국제학교에 대해 "TCS는 Two Commandment School의 약자로써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인, 영성과 실력을 겸비한 국제적인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한 시설이라고 밝혔다.

광주시는 이날 밤 9시20분 긴급발표를 통해 광주 TCS국제학교에서 학생과 교직원 135명을 검사한 결과 100명이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나머지 35명 중 26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9명은 검사를 받는 중이다. 최근 전국에서 이 시설에 온 학생과 교직원 122명이 합숙교육을 받았다.

IM선교회는 마이클 조(본명 조재영) 선교사가 지난 2010년 설립한 종교단체로 각지에 선교사 양성 교육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다수의 집단감염 사태를 일으킨 대전 IEM국제학교를 비롯해 경기, 대전, 호남, 강원 등 전국에서 IM선교회 산하 교육시설 관련 집단감염이 확인되고 있다.

사태가 증폭되자 IM선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과 각 교육시설 입소자 등의 코로나19 진단검사 현황을 게재했다.
 

이용섭 광주시장. [사진=광주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