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여정, 美 흑인비평가협회서 여우조연상 수상…14관왕 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1-22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미나리' 스틸컷]

배우 윤여정이 제10회 미국 흑인비평가협회 시상식(Black Film Critics Circle Awards, BFCC)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미국 영화제 연기상 부문 14번째 트로피다.

21일(현지시간) 제10회 미국 흑인비평가협회 시상식(Black Film Critics Circle Awards, BFCC)에서 '미나리'(감독 정이삭)의 배우 윤여정이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윤여정은 LA, 보스턴, 노스캐롤라이나, 오클라호마, 콜럼버스,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샌디에이고, 뮤직시티,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루이스, 디스커싱필름 비평가협회와 美 여성 영화기자협회, 선셋 필름 서클 어워즈 등을 포함해 총 14관왕에 올랐다.

영화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은 이야기로, 윤여정은 딸 모니카와 사위 제이콥의 부탁으로 어린 손자 데이빗과 앤을 돌보기 위해 미국에서 함께 살게 된 한국 할머니 순자 역을 맡았다.

아카데미 전초전이라 불리는 제78회 골든 글로브 후보 발표는 2월 3일이며, 시상식은 2월 28일이다. 제93회 아카데미상의 후보 발표는 3월 15일이며, 시상식은 4월 25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미나리'는 3월 한국에서 개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