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정치펀치] ​국민의힘 세종시당, 그밥에 그나물 '세종시의회 TF' 비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김기완 기자
입력 2021-01-18 23: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겨냥해 "혁신 T/F 출범 전에 의장직 물러나라"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모친의 땅투기 의혹에 대해 야당의 공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직접적으로 의장직에서 물러나야 한다는 논평이 나왔다.

18일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논평을 내고 세종시의회가 추진중인 혁신 T/F를 구성에 잘된 일이라고 평가하면서도 제도개혁보다 진짜 필요한 건 인적 청산이라고 논평했다.

시당은 "대상자(이태환 의원)가 의장 자리를 지키고 있는 상태에서는 제대로 할 수 없다."며 꼬집고 "시의원 18명 중 17명이 더불어민주당이어서 그 나물에 그 밥이지만 그래도 의장부터 바꾸고 T/F를 출범시키는 것이 옳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소속 시의원이 다수인 상황에서 T/F를 구성해야 뻔한 결론이 나온다는 것이다.

시당은 이태환 의장이 물러나야 할 세 가지 이유를 언급했다.

우선, 자신이 예결위원장이었을 때 항목을 신설해 모친이 산 봉산리 땅을 통과하는 도로개설 예산을 편성했다는 점과 비리 의혹 3인방 모두를 징계 심사해야 함에도 김원식 시의원은 수사 중이란 이유로, 자신은 모든 혐의가 모친에게 있단 이유로 제외하고, 안찬영 시의원만 윤리심사 했다는 점, 시민들의 징계 요구에 버티기로 일관하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꼴찌를 한 점 등이다.

그러면서 시당은 "시의원(민주당)들이 셀프로 예산을 편성해서 가족들이 산 땅에 도로를 만든 행태는 참으로 놀랍다."며 "평등과 공정, 정의를 강조하던 민주당이 시 예산을 빼먹는 腐敗(부패) 집단이 됐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달 20일 오전 11시 김원식 이태환 시의원 가족들이 땅을 산 봉산리 159-7일대에서 제3차 장외집회를 열고, 비리 의혹 시의원 3인방의 사퇴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는 계획이다. /김기완 기자 bbkim998@ajunews.com
 

[그래픽= 국민의힘 세종시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