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중대본 1단계 비상근무 돌입…대설특보 대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1-01-17 14: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동남·서남권 등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12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증산교사거리에서 제설차가 도로에 염화칼슘을 살포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행정안전부는 대설에 대비해 17일 오후 2시부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행안부는 이날 오전 서울·경기권 남부 등에 대설 예비특보가 발표됨에 따라 같은 날 오후 1시 국토교통부·보건복지부와 17개 시·도 등이 참여한 관계기관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 대설 대책을 점검하고, 사전 제설제 살포와 신속한 제설·제빙으로 국민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설제는 상습 적설·결빙 도로에 미리 뿌리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진료소 근처 도로는 우선 제설·제빙 작업하도록 했다. 시·군 경계도로는 함께 제설에 나설 것도 주문했다.

18일 새벽까지 강한 눈이 내리는 점을 고려해 월요일 대중교통 운행 편수를 늘리고, 행정·공공기관 출근 시간 조정 등에도 나서 달라고 밝혔다.

김희겸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지난 6일 대설 때는 기관끼리 상황 공유가 미흡하고 제설 지연·안내 부족 등으로 국민 불편이 있었다"면서 "다시 반복되지 않게 제설제 사전 살포·대중교통 증차 등이 잘 가동하는지 꼼꼼히 살펴봐 달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