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부 "백신 우선접종대상 최대 3600만명 예상…50∼64세 포함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1-01-11 1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부가 이르면 2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을 못 박은 가운데, 우선 접종할 권장 대상자에 50∼64세 성인과 교정시설 수감자도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이달 중에 백신 예방접종계획을 확정하고, 최대 3600만명을 우선 접종대상으로 지정해 순차적으로 접종에 나설 방침이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지난달 31일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은 11일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서 백신 우선접종 권장 대상과 관련해 "대상자 규모를 3200만∼3600만명 정도로 추정하고 현재 구체적인 명단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그동안 의료기관 종사자, 집단시설 생활자 및 종사자, 65세 이상, 19∼64세 위험도가 중등도 이상인 만성 질환자 등을 우선 접종대상으로 고려해왔으나 최근 50∼64세 성인을 비롯해 대상을 확대했다.

방대본이 이날 공개한 '우선접종 권장 대상(안)'을 보면 크게 9개 군이 포함돼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의료기관 종사자 △집단시설 생활자 및 종사자 △노인(65세 이상) △성인 만성질환자 △소아·청소년 교육·보육시설 종사자 및 직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50∼64세 성인 △경찰·소방 공무원·군인 △교정시설 및 치료감호소 수감자 및 직원 등이다.

정 본부장은 이어 "우선접종 권장대상과 관련해서는 세부적인 대상자 파악과 의견 수렴을 거쳐 명단을 확정하고 이어 백신 도입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전 국민 대상으로 무료접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 본부장은 아울러 백신별로 도입 시기나 물량 등이 다른 만큼 개인이 백신 종류를 선택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 본부장은 백신 도입까지 시간이 얼마 안 남은 만큼 범정부적으로 총력대응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그는 "금주 중 '예방접종대응협의체' 첫 번째 회의를 개최해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운영계획과 부처별 지원 역할, 세부 이행과제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라면서 "범부처 및 민·관 협력을 통해 총력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